고래가 탄소 포집에 대한 중요한 역할: 해양의 친환경 수호자

o국제표준인증을 받은 좀개구리밥 수생태독성평가기법-물벼룩 방법과의 차이와 잇점

지구 온난화와 환경 문제는 인류에게 눈앞의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이상 기후 현상이 발생하면서 큰 피해를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탄소 포집 기술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곳에서도 탄소 포집에 기여하는 친환경 수호자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바로 고래입니다. 이번 글에서 고래가 어떻게 탄소 포집에 기여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고래는 지구의 생명체 중에 가장 큰 동물 중에 하나입니다. 이 큰 덩치가 바로 탄소를 포집하는 데 큰 장점이 됩니다. 고래의 몸이 탄소 포집 체가 되는 방법과 고래의 똥이 탄소 포집을 늘립니다.

탄소 포집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고래

고래의 몸집만큼이나 똥의 크기도 크고 영양분도 풍부합니다.

바닷속에는 땅 위의 나무처럼 광합성을 하는 식물성플랑크톤이 있습니다. 고래의 똥에 있는 영양분은 식물성플랑크톤의 먹이가 되어 크게 번식합니다.
광합성을 통해 이산화탄소를 흡수하여 몸에 저장하고 다시 먹이가 되거나 바다로 가라앉아 바다 밑에 이산화탄소가 격리되는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즉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포집하여 해저에 탄소를 격리하게 되면서 공기 중의 이산화 탄소를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래가 먹이활동 및 호흡과 배설 활동을 위해 해저와 해수면을 왕복하게 되면서 이런 현상을 더 크게 발전시킵니다.

고래의 큰 몸집이 이용되는 또 다른 방법은 고래 그 자체에 있습니다.

많은 생물은 몸의 구성성분이 탄소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이산화탄소 또한 탄소이죠. 고래의 큰 몸집만큼이나 몸의 구성성분이 되는 탄소의 양도 톤 단위의 어마어마한 양입니다. 이런 고래가 죽어서 해저로 묻히면서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가 해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런 형상을 ‘고래 낙하’라고 합니다.

이런 존재만으로 탄소 포집과 격리에 엄청난 능력을 가진 고래가 고래잡이가 활발한 포경 시대에 개체 수가 세계적으로 급감하면서 지구온난화를 가속했습니다.

고래가 탄소 포집에 기여하는 중요한 역할은 환경 보호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합니다. 이러한 발견은 고래 보호에도 더 큰 관심을 가져야 함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우리는 더 많은 연구와 노력을 기울여 고래와 다른 해양 생물들의 보호와 함께 지속할 수 있는 환경보호를 위해 같이 노력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