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글로벌 XR 기업인 버넥트의 코스닥 상장 소식과 어떤 것을 하는 기업인지 알아보겠습니다.
XR? 눈앞에 다가온 미래기술
먼저 XR이 뭔지 다시 알아볼까요? 이전에 소개 해드렸던 글을 한번 다시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확장현실의 특성
7월26일 상장한 버넥트는 장 초반 55%까지도 상승 후 30퍼센트 정도에 머무르는 경향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시드가 배터리쪽에 많이 몰린 상황에서 상당한 선방이라고 생각합니다.
버넥트가 하는일
2016년에 설립된 버넥트는 자체 개발한 원천기술인 트랙(Track)을 통해 산업용 XR 분야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트랙(Track)은 컴퓨터 비전 엔진으로, 리모트(Remote), 메이크(Make), 뷰(View), 트윈(Twin) 등 다양한 산업용 XR 솔루션을 개발되었습니다. 이 솔루션들은 이차전지, 석유화학, 정보통신,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 대기업 계열사뿐만 아니라 정부기관, 관공서 등 B2G부터 일반 소비자인 B2C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들에게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활용은 회사 홈페이지 확인!
세계시장 속의 버넥트
버넥트는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입니다.
유럽에서는 XR 플랫폼 사업을 시작하고 미국 시장 진출도 준비하며 AR 분야의 글로벌 테크 기업들이 모인 비엔나에 연구센터를 설립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앱 설치가 필요없는 웹 XR 기반 플랫폼인 스퀘어스(SQUARS) 서비스를 유럽에서 출시했고, 앞으로는 유럽과 미국에서 증강현실(AR) 광고, 미디어, 콘텐츠 제작, 이커머스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으로 앞으로 기대가 됩니다.
공모주 신흥강자 버넥트
이번에 열린 공모주인 만큼 공모 규모도 알아보았습니다.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 예측에서는 주식 32만주 추가 발행 후에 1520.0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공모가도 희망 범위 상단인 1만1500원에서 1만3600원을 넘어서는 1만6000원으로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에서는 1311.6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여 증거금으로 5조 367억원을 모았다고 하네요.
하태진 대표이사는 이번 상장을 통해 임직원들에 대한 감사 인사와 고객과 함께하는 미래에대한 포부를 밝혔습니다. 미래산업에 대한 확고한 기술력으로 전망이 기대됩니다.
버넥트는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며 기존의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접근과 도전을 멈추지 않고 상장을 통해 더욱더 글로벌 XR 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앞으로가 기대되는 버넥트에 대한 리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