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분야 훈련 확대되는 ‘국민내일배움카드’

o 2028 대학입시제도 시안’ 발표, 2025년부터 ‘5등급’체제, 수능시험-고교 내신 체계 선진형으로 개혁
o 2028 대학입시제도 시안’ 발표, 2025년부터 ‘5등급’체제, 수능시험-고교 내신 체계 선진형으로 개혁

신기술 분야 추가되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정부가 국민내일배움카드 프로그램을 확장하고, 첨단 신기술 분야의 교육 및 취업 기회를 더욱 풍부하게 제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고용노동부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운영규정”을 개정하고, 특히 신소재, 이차전지, 디스플레이 등 첨단 신기술 분야의 직업 훈련을 확대하며, 장애인, 자립준비 청년, 북한이탈주민, 아프간 특별기여자, 출소예정자 등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23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며, 첨단 신기술 분야의 직업 훈련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취약계층 추가 지원

또한, 국민내일배움카드 계좌한도를 소진한 취약계층에게 추가로 200만 원의 지원이 제공될 것이며, 훈련생들의 출석인정 범위를 확대하고 제적기준을 개선하는 등의 일부 제도 개선도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개정되는 국민배움카드 내용

이번 변경으로, 첨단 신기술 분야에서의 훈련이 확대되어 기술 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청년들에게 더 많은 취업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시에 약자 보호를 강조하며 취약계층을 위한 직업 훈련 기회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국민 내일 배움카드는 여기 를 누르시면 카드 신청 페이지로 갑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